왜 어떤 가게에는 띵동~ 주문 알림 소리가 끊이지 않고,
어떤 가게에는 반나절이 지나도록 주문하나 들어오지 않는걸까?
《배달음식점 매출 3배 올려주는 비밀노트》는 배달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들이 당장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에 대해 그 어느 책보다 친절하게, 또 이해하기 쉽게 핵심 포인트를 짚어준다.
누구나 장사가 잘 되기를 바라고, 고객의 주문 알림 소리가 끊이지 않기를 바란다. 하지만 매출을 올리기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묻는다면 막막하기 마련이다.
이 책은 바쁜 사장님들을 위해 군더더기 없이 알맹이만 남긴 책이다. 동시에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실질적인 마케팅 팁을 모아놓은 책이다. 음식 조리에 있어서는 전문가이지만, 음식점을 홍보하는데 있어서는 ‘왕초보’인 사장님들을 위해 태어난 책이다. 최고의 음식 레시피나 비법소스 만들기에 대한 내용은 없다. 대신 기본이 갖추어진 배달음식점을 한 단계 도약하게 만드는 꼭 필요한 홍보방안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당장 오늘부터라도 사장님이 손품을 팔아 시작할 수 있는 아주 쉽지만 강력한 효과를 가진 방법들이다.
배달음식점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장님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창업 초기의 시행착오를 많이 줄일 수 있다. 등 떠밀려서 하게 되는 마케팅이 아닌 본인의 상황에 맞는 알찬 홍보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책에서 소개하는 작지만 효과적인 행동들을 3일, 30일, 3개월 동안 계속하라. 저자는 사장님의 꾸준함이 비로소 가게의 성공을 이끌어 온다고 이야기한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은 다시 일어나기에 가장 좋은 순간이다.
당신의 가게에 새로운 희망의 숨결을 불어넣어보자!
지은이 백진원은 매장 3곳을 운영하는 요식업 법인 대표이다.
큰 어려움 없이 매출 신장을 이루고, 안정적인 궤도에 진입한 홀 매장 2곳의 운영 경험을 배달음식점 매장에 그대로 적용했다가 큰 낭패를 보았다. 배달음식점만의 홍보방법에 대해 공부하며, 매일 실천할 수 있는 작지만 강력한 마케팅 도구들을 찾아내어 실제 행동에 옮겼다.
그 결과, 단기간에 배달음식점의 매출이 2배, 3배로 뛰는 것을 경험했다. 일주일에 2~3번씩 주문하는 단골 고객도 확보되었고, 평일/주말을 가리지 않고 주문 콜이 끊이지 않자 배달대행기사들이 가게 앞을 서성이는 경험도 하였다.
고객의 주문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을 배달음식점 사장님들께 큰돈 들이지 않고, 당장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들이 많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이 글을 엮었다. 앞으로 배달음식점 창업/운영과 관련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독자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저서로는 《3천만원으로 배달음식점 창업하기》가 있다.
저자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baedar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