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1 0 0 8 17 0 3년전 0

배민만 알고 있는 당신가게 주문이 없는 이유

배달의민족은 알고 당신은 모르는 이야기 우리가게에 주문이 없는 이유를 배민은 이미 알고 있다고?! ‘배달’이라는 키워드를 논하지 않고 식당 장사를 이야기할 수 없는 시대가 왔다. 코로나19 시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배달음식점 시장은 더욱 치열해졌고, 그간 배달을 하지 않던 오프라인 식당들도 배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까지 내몰리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맛있는 음식을 주문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무장한 당신. 이제 더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띵동~ 주문알람이 없는 컴퓨터만 하염없이 바라보거나 무료함에 핸드폰을 만지작거리기 이전에 배달의민족에게 물어보도록 하자. ‘우리가게에 주문이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느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면 손님들을 더 모을 수 ..
배달의민족은 알고 당신은 모르는 이야기
우리가게에 주문이 없는 이유를 배민은 이미 알고 있다고?!

‘배달’이라는 키워드를 논하지 않고 식당 장사를 이야기할 수 없는 시대가 왔다. 코로나19 시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배달음식점 시장은 더욱 치열해졌고, 그간 배달을 하지 않던 오프라인 식당들도 배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까지 내몰리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맛있는 음식을 주문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무장한 당신.
이제 더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띵동~ 주문알람이 없는 컴퓨터만 하염없이 바라보거나 무료함에 핸드폰을 만지작거리기 이전에 배달의민족에게 물어보도록 하자.
‘우리가게에 주문이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느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면 손님들을 더 모을 수 있을까?’

저자는 그 해답을 이미 배달의민족이 알고 있다고 말한다.
비싼 컨설팅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이미 배달의민족에서 분석한 가게의 운영현황을 살펴본다면 매출 증대의 해법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을지도 모른다.
지은이 백진원은 매장 3곳을 운영한 요식업 법인 대표였다.
큰 어려움 없이 매출 신장을 이루고, 안정적인 궤도에 진입한 홀 매장 2곳의 운영 경험을 배달음식점 매장에 그대로 적용했다가 큰 낭패를 보았다.

매일 새벽까지 현장에서 뛰며 배달음식점 운영에 대해 공부하고, 고민했다. 결국 배달음식점은 홀 매장과 창업 준비부터 운영, 홍보까지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게 되었다. 저자는 매일 실천할 수 있는 작지만 강력한 마케팅 도구들을 찾아내어 실제 행동에 옮기기 시작했다.

그 결과, 단기간에 배달음식점의 매출이 2배, 3배로 뛰는 것을 경험했다. 일주일에 2~3번씩 주문하는 단골 고객도 확보되었고, 평일/주말을 가리지 않고 주문 콜이 끊이지 않자 배달대행기사들이 가게 앞을 서성이는 경험도 하였다.

배달음식점을 이미 운영하고 계시거나, 앞으로 창업할 계획이 있는 분들이 이 책을 보고 최소한의 비용을 들여 최대한 빨리 흑자를 내실 수 있는 구조로 성장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엮었다.
더불어 고객의 주문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을 배달음식점 사장님들께 큰돈 들이지 않고, 당장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들이 많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

앞으로 배달음식점 창업/운영과 관련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저자의 블로그 – 배달연구소 백대표
https://blog.naver.com/baedargo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