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출동준비완료
U
출동준비완료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244
0
0
4
32
0
3년전
0
2021 배달음식점으로 살아남기
EPUB
구매시 다운가능
12.3 MB
마케팅.세일즈
백진원
출동준비완료
모두
2021년은 2020년과 다르다. 모두가 잘되던 2020년은 다시 오지 않는다. 2020년을 관통하는 하나의 단어는 '코로나'이다. 코로나로 인해 세계최고의 프랜차이즈 카페인 스타벅스도 배달시장에 뛰어드는 등 배달은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배달을 고려하지 않은 음식점 창업은 오히려 이상하게 보였고, 이전에는 전혀 매력 없던 뒷골목이 배달음식점을 창업하기 좋은 자리로 각광을 받았다. 그랬던 2020년이 끝났다. 코로나 종식이 조심스레 언급되고 있고, 우리사회는 서서히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가고 있다. 물가는 점차 올라가고, 보복적 소비로 홀 매장은 점차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수요가 줄어드는 2021년은 배달음식점을 운영하는 누구에게나 호황이 아닐 것임이 분명하다. ..
미리보기
8,900
원 구매
목차
26
소개
저자
댓글
0
목차
1. 2020년은 배달의 시대였다
2. 2021년 배달을 다시 정의하다
3. 배민의 업데이트, 어떤 변화를 가져왔나
4. 어떻게 노출할 것인가?
4-1. 어떤 배달 앱에 노출할 것인가?
4-2. 어떤 광고에 노출할 것인가?
4-3. 어느 지역에 노출할 것인가?
4-4. 노출을 어떻게 분석할 것인가?
4-5. 어떻게 외부 노출을 할 것인가?
5. 어떻게 클릭하게 할 것인가?
6. 어떻게 주문하게 할 것인가?
6-1. 메뉴란은 무엇을 강조해야 할 것인가?
6-2. 정보란은 무엇을 강조해야 할 것인가?
6-3. 리뷰란은 무엇을 강조해야 할 것인가?
7. 신규 고객을 단골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8. 2021년 생존전략
8-1. ○○ ○○○○에 입점하라
8-2. ○○○을 하라
8-3. 메뉴를 ○○하라
8-4. ○○하라
8-5. 가격을 ○○하라
8-6. ○○○를 하라
8-7. 매장을 ○○라
9. 배달음식점 폐업 러쉬가 시작되었다
Copyright
2021년은 2020년과 다르다.
모두가 잘되던 2020년은 다시 오지 않는다.
2020년을 관통하는 하나의 단어는 '코로나'이다.
코로나로 인해 세계최고의 프랜차이즈 카페인 스타벅스도 배달시장에 뛰어드는 등 배달은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배달을 고려하지 않은 음식점 창업은 오히려 이상하게 보였고, 이전에는 전혀 매력 없던 뒷골목이 배달음식점을 창업하기 좋은 자리로 각광을 받았다.
그랬던 2020년이 끝났다.
코로나 종식이 조심스레 언급되고 있고, 우리사회는 서서히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가고 있다.
물가는 점차 올라가고, 보복적 소비로 홀 매장은 점차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수요가 줄어드는 2021년은 배달음식점을 운영하는 누구에게나 호황이 아닐 것임이 분명하다.
실력이 있는 배달음식점은 2020년과 같이 많은 주문을 받을 것이고, 실력이 없는 배달음식점에게 2020년 같은 요행은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과연 어디에 속할 것인가?
지은이 백진원은 매장 3곳을 운영한 요식업 법인 대표였다.
큰 어려움 없이 매출 신장을 이루고, 안정적인 궤도에 진입한 홀 매장 2곳의 운영 경험을 배달음식점 매장에 그대로 적용했다가 큰 낭패를 보았다.
매일 새벽까지 현장에서 뛰며 배달음식점 운영에 대해 공부하고, 고민했다. 결국 배달음식점은 홀 매장과 창업 준비부터 운영, 홍보까지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게 되었다. 저자는 매일 실천할 수 있는 작지만 강력한 마케팅 도구들을 찾아내어 실제 행동에 옮기기 시작했다.
그 결과, 단기간에 배달음식점의 매출이 2배, 3배로 뛰는 것을 경험했다. 일주일에 2~3번씩 주문하는 단골 고객도 확보되었고, 평일/주말을 가리지 않고 주문 콜이 끊이지 않자 배달대행기사들이 가게 앞을 서성이는 경험도 하였다.
저자는 배달음식점 컨설팅을 통해 만난 사장님들을 보며 안타까움을 많이 느꼈다. 하고자 하는 열정은 가득하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장님, 배달 앱에만 가입하고 하염없이 주문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사장님, 고객에게 어필할 많은 이야기를 가지고도 홍보에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사장님 등 조금만 신경 쓰고 살펴보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요소가 많음에도 놓치고 있는 것들이 많다는 생각을 했다. 그 안타까운 마음을 고스란히 책에 옮겨 담았다.
앞으로도 배달음식점 창업/운영과 관련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저자의 블로그 – 배달연구소 백대표
https://blog.naver.com/baedargo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출
출동준비완료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